skip to Main Content

Everyday Useful Tips for Scarring / 흉터에 대한 일상생활 팁

fire

과도한 열기나 추위를 피하도록 합니다.

갓 생긴 흉터는 특히 민감합니다. 6개월에서 일 년 동안 강한 햇볕이나 자외선에 노출될 때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합니다. 사우나나 심한 추위에 노출되는 것을 삼가 하도록 합니다. 이 모두 피부 재생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tip_img4

몸에 너무 달라붙는 옷이나 표면이 거친 소재의 옷을 입지 않도록 합니다.

흉터 피부가 쓸릴 수 있는 달라붙는 의상 착용을 자제하고 흉터부위에 마찰을 일으킬 수 있는 표면이 거친 소재의 옷을 피해 주세요. 흉터조직은 건강한 피부보다 민감하여 검붉게 되거나 단단하게 경직 될 수 있습니다.

knee

발목이나 팔목, 기타 관절 부위 흉터에 신경 써야 합니다.

뼈와 접한 피부의 흉터는 특히 신경 써서 보호하고 흉터조직에 다시 상처를 입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특히 새로 생긴 흉터는 운동 중에 다시 벌어지기 쉽습니다. 또한 흉터 조직을 물리적 스트레스에 노출시키는 활동은 회복 과정을 지연 시킬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추가 팁

tip_img

겔 드레싱

넓은 면적의 흉터에는 겔 드레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따뜻하고 촉촉한 패드로 흉터조직을 부드럽게 한 후, 콘투락투벡스®를 어느 정도 두껍게 바르고 흉터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그런 다음 주방용 호일로 흉터 부위를 감싸고, 그 위에 붕대를 감습니다. 이렇게 하면 밤시간 내내 겔이 상처부위에 남아 효과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tip_img2

흉터 부위 부분욕

손, 팔목, 다리 등의 흉터에는 부분욕이 권장됩니다. 콘투락투벡스®를 미지근한 물에 풀어 넣고 충분한 시간 동안 흉터를 담가놓습니다.

tip_img3

인내심과 노력

어떤 상처는 다른 상처보다 치료에 빨리 반응합니다. 하지만 충분한 인내심을 가지고 관리에 대한 노력을 기울여야 흉터를 확실히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