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car Formation / 흉터의 형성

흉터는 상처, 수술, 화상 등 여러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피부에 보기 싫은 자국과 기분 나쁜 증상(붉어짐, 부어오름, 가려움, 당김)이 삶의 질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얼굴이나 목, 손 등 가리기 어려운 부위에 생긴 흉터의 경우 특히 그러합니다.

sub_page2_img1

흉터 형성 과정

sub_page2_img2

손상된 피부의 단면

sub_page2_img3

먼저 상처 부위에 혈액이 응고되고 성장인자가
활성화되며 새로운 조직 형성을 자극합니다.

sub_page2_img4

2~3주가 지나면 새로운 조직이 만들어지며
표면 상처가 아물게 됩니다.

sub_page2_img5

하지만 피부 진피가 회복하고 새로운 조직이 형성 되는 데는
수 개월이 걸립니다. 이 과정에서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흉터피부는 기능 및 외관이 모두 주변 건강한 피부와 다릅니다.

흉터 조직은 모공, 피지샘, 땀샘이 손상되어 있기 때문에 정상 피부와 다르고, 탄력 섬유가 부족해 흉터 표면이 딱딱해 지거나 쪼그라들며 당김이
생기고 이로 인해 움직이기 불편해 질 수도 있습니다.

흉터가 형성되면 모세혈관이 생기게 되는데 이 때문에 금방 생긴 흉터가 붉게 보이는 것입니다. 이는 시일이 지나며 옅어집니다. 흉터조직은 건강한 피부만큼 색소를 가지고 있지 않아 주변 피부보다 색이 옅게 보입니다.

흉터의 눈에 띄는 정도는 상처의 유형과 상처 회복 과정, 전체적인 건강 상태, 연령, 유전적 소인 등 여러 인자에 따라 달라지며 이에 따라 흉터가 두껍게 올라와 딱딱해 지거나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리하게 잘려진 수술 상처는 대개 적시에 관리만 잘하면 쉽고 빠르게 회복되어 흉터가 작고 가늘며 유관으로 거의 눈에 띄지 않는 정도까지 회복 될 수 있습니다.

콘투락투벡스®는 모든 유형의 흉터를 효과적으로 치료해 흉터를 줄이고 이에 따른 증상도 개선시킵니다.

Back To Top